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국가의 백년대계(百年大計)라고 한다. 한 나라의 꽁 머니 카지노 3 만 현황을 보면, 그 나라의 미래를 볼 수 있다고도 한다. 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그만큼 국가의 장래에 중요한 요소라는 말일 것이다. 사실, '한강의 기적’이라고도 일컬어지는, 세계가 부러워하는 한국의 눈부신 경제적 성과도 한국의 유별난 꽁 머니 카지노 3 만열이 큰 몫을 했다는 것은 세계가 인정하는 바가 아닌가. 그런데, 그러했던 한국의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 적신호가 켜진 지는 한참이나 되었다. 그동안 하루가멀다하고 발표하고 시행했던 꽁 머니 카지노 3 만 정책 '실험’은 혼란과 부작용만 더욱 부추겼다.
현 정부도 출범 초부터 '꽁 머니 카지노 3 만개혁’의 필요성을 주요 개혁 과제의 하나로 삼았었다. 그런데, 꽁 머니 카지노 3 만개혁 선언만 있었을 뿐, 임기 전반기가 지난 지금까지 개혁의 방향이 어디로 향하는지, 구체적인 정책이 무엇인지는 분명하게 밝힌 바가 없다. 다행히도(?) 그제 정부는 임기 후반기에 꽁 머니 카지노 3 만개혁을 포함한 주요 개혁 과제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. 이번에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한다. 달라진 모습이란, 선언만 하는 데 그치지 말고 실제 행동에 나서라는 의미도 있고, 동시에 그 정책의 방향도 '개혁’이라는 말에 어울리도록 나와야 한다는 의미도 있다. 두 가지 의미 중 사실상 후자(後者), 즉 정책의 방향이 전자(前者)인 행동보다 더 중요하다. 정책이 지향하는 방향이 잘못된 것이라면, 차라리 움직이지 않는 편이 낫기 때문이다.
잘 알고 있듯이, 우리나라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서 가장 문제시되고 있는 것은 '공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부실’이다. 학교가 학생들에게 무언가를 가르치고 배우는 곳이 아니라, 그저 '가라니까 가는 곳’ '쉬어 가는 곳’ '잠자는 곳’으로 전락했다. 무언가를 가르치고 배우는 일은 학교가 아닌 사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도맡다시피 하고 있다. 꽁 머니 카지노 3 만부와 통계청이 공동 조사한 결과를 보면, 2023년 초·중·고등학교 전체 사꽁 머니 카지노 3 만비는 약 27.1조 원이고, 사꽁 머니 카지노 3 만 참여율은 78.5퍼센트로 나와 있다. 대부분의 학생이 사꽁 머니 카지노 3 만 기관을 통해 공부를 하고 있는 것이다. '개천에서 용이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’고들 하는데,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여기에 있다. 형편상 사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받기 어려운 계층의 아이가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.
사실, 이 문제는 이미 누누이 지적되어 왔고, '공꽁 머니 카지노 3 만 살리기’가 시급한 문제라는 것도 다 알고 있다. 그런데, 공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살린다면서, 정책의 방향은 언제나 '사꽁 머니 카지노 3 만 죽이기’로 향했다. 이런 식의 정책은 꽁 머니 카지노 3 만뿐만 아니라 여타 다른 부분에서도 마찬가지이다. 일례로, '전통 시장 살리기’를 한다면서 대형 슈퍼와 대형 쇼핑몰을 규제하고 나선다. 요컨대, 희생양을 하나 정하고, 모든 원인과 책임과 관심을 그쪽으로 돌려버리는 식이다. 그 결과는 뻔하다. 대형 슈퍼 규제로 전통시장이 살아났다는 이야기가 들리지 않듯이, 사꽁 머니 카지노 3 만 죽이기로 공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살아날 리 없다.
공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부실해지고 외면받는 반면에, 사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번창하는 이유는 다른 데 있지 않다. 사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면서 자신의 경쟁력을 키운다. 반면, 공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기득권에 안주하면서 혁신에는 거세게 저항한다. 사꽁 머니 카지노 3 만과 공꽁 머니 카지노 3 만에서 이런 상반된 행태가 나오는 이유도 분명하다. 사꽁 머니 카지노 3 만에서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소비자인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선택을 받기 위한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혁신해야만 한다. 하지만, 공꽁 머니 카지노 3 만에서는 그럴 이유가 없다. '손님들’은 정부가 알아서 끌어다 주고, 경쟁도 없고, 따라서 퇴출의 염려도 없다. 공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부실과 꽁 머니 카지노 3 만소비자들의 외면은 그것의 당연한 결과이다.
학교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 학교 간, 교사 간 경쟁을 도입하고, 학생과 학부모의 선택권을 회복시켜 주는 것이 공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살리는 길이고, 꽁 머니 카지노 3 만개혁의 방향이 되어야 한다. 학교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 경쟁을 도입함으로써, 사꽁 머니 카지노 3 만에서 그러한 것처럼, 학교가 그리고 교사가 꽁 머니 카지노 3 만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혁신하도록 해야 한다. 소비자들의 선택권과 경쟁은 시장의 본질적 특성이다. 꽁 머니 카지노 3 만개혁도 시장에 그 답이 있다.
권혁철 자유시장연구소 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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