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울 번화가에서 택시를 타기 어려운 이른바 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벌어지고 있다. 택시대란은 지난 2년여간 지속돼 온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난 4월 18일부터 해제되면서 시작됐다. 서울시의 자료를 보면, 거리두기가 해제된 첫날 심야시간(24~02시) 택시 이용 건수는 총 6만 9362건으로 집계됐다. 이는 거리두기가 시행 중이었던 지난 2월 둘째주와 셋째 주 같은 요일 평균치인 3만 5346건과 비교해 96.2%나 증가한 것이다. 심야시간에 택시를 타기 힘들게 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.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택시 수요의 폭증, 꾸준히 감소해온 택시 운전자 수, 폭증한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택시 공급 등이다.
효과적인 대책을 도입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꽁 머니 카지노 3 만를 타려는 사람이 많은 밤 시간대 번화가에선 여전히 꽁 머니 카지노 3 만 부족사태로 사람들이 빈 꽁 머니 카지노 3 만를 잡지 못해 발만 동동 구르는 상황들이 속출할 것이다.
꽁 머니 카지노 3 만업계 구인난은 사회적 거리두기 이전부터 이미 시작됐다. 꽁 머니 카지노 3 만 자격증 시험장 근처에는 운전자들을 구하기 위해 운수업계 담당자들이 몰려갔다. 여기에 코로나19 유행 이후 성장한 비대면 업종으로 사람들이 빠져나가면서 꽁 머니 카지노 3 만업계의 구인난은 심화됐다.
꽁 머니 카지노 3 만업계 구인난이 해결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비탄력적이고 현실과 동떨어진 꽁 머니 카지노 3 만 요금체계에 있다. 이로인해 꽁 머니 카지노 3 만 운전자들이 꾸준히 감소해 왔다.
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해결하기 위해선 경직된 택시 요금체계 개선이 필요하다. 가장 먼저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은 일반택시 요금의 야간 할증폭을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. 심야시간대나 택시 수요가 많은 시간대에 야간 할증폭을 자율화하면 해당 시간대 일시적으로나마 법인 택시 운전자 유입이 다소 증가할 것이다. 그렇다면 잠시나마 늘어난 수요를 소화할 수 있다.
하지만 이는 미봉책에 그칠 뿐이다. 더 효과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선 시간과 차종별로 일정한 폭 내에서 자율적인 요금제를 도입해야 한다. 다시 말해, 요금 설정의 권한을 지자체에서 개별 꽁 머니 카지노 3 만와 수요자 간으로 넘기는 것이다. 그렇게 하면, 기존의 요금체계에선 형성될 수 없었던 다양한 형태의 꽁 머니 카지노 3 만가 나타나고 공급될 것이다.
대표적인 선례가 '타다'다. 수도권 가입자가 200만명에 달했던 ‘타다’는 이제 사라졌지만 좋은 시사점을 남겼다. ‘타다’는 기본적으로 일반꽁 머니 카지노 3 만보다 비싼 요금 뿐만 아니라 탄력요금제를 적용해 출퇴근 시간과 심야 시간 등에는 할증 요금을 적용했다. 그럼에도 소비자들은 타다의 가격과 서비스에 만족했다.
이처럼 유연한 요금체계를 도입하면 현재의 꽁 머니 카지노 3 만 업계 내에서도 다양한 서비스가 등장할 것이고,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조금 더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다.
장기적인 관점에서 꽁 머니 카지노 3 만 서비스 공급이 유연해질 수 있도록 하는 제도개선도 필요하다. 우선 꽁 머니 카지노 3 만 사업자들에게 수요가 몰리는 피크 시간대에 영업을 할 수 있도록 허가 시간을 늘려주는 방식도 고려할 수 있다. 이와 함께 다른 나라에서 허락되고 있는 우버 방식의 영업행위가 가능해 진다면 수요변동에 따른 공급 증가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.
꽁 머니 카지노 3 만 서비스 분야에서도 가격 기능과 공급의 유연성 확대를 통해 보다 소비자 편익을 높일 수 있다. 꽁 머니 카지노 3 만 부족 사태를 해결하는 것은 시장기능을 활성화 할 때 가능하다.
신동준 자유기업원 인턴연구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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